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귀포고등학교

통합검색

검색열기

서귀포고등학교

학생활동

메인페이지 학생활동 포토앨범 - 전국고교합창경연대회 대상 수상


RSS 새창 열기

포토앨범

  • 작성자김성용
  • 작성일2019-07-27
  • 조회수667

제목전국고교합창경연대회 대상 수상

전국고교합창경연대회 대상 수상_사진_1
전국고교합창경연대회 대상 수상_사진_2
전국고교합창경연대회 대상 수상_사진_3
전국고교합창경연대회 대상 수상_사진_4
서귀포고, 문체부장관상 제 14회 전국고교합창경연대회 대상 쾌거!!

□ 서귀포고등학교(교장 정성중) 합창단(지휘 임정희교사) G-boys가 지난 7월 26일(금요일) 연세대학교 백주년 기념관에서 국립합창단 주최로 열린 제14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전국고교합창대회에서 대상의 영예(상금 500만원·지휘자상 50만원)를 안게 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 이번 서귀포고등학교 합창단의 수상은 2016년 창단과 동시에 동일 대회에 첫 출전하여 금상을 수상한데 이어 두 번째 출전 만에 대상 수상이라는 기염을 토해내는 괄목할 만한 성과였다.

□ 각 시도를 대표하는 고등학교 13개 팀이 본선에 참가하고, 제주 대표로 무대에 오른 서귀포고합창단은 'Speed(작곡 최준영, 편곡 진한서)'와  '흔들리며 피는 꽃(작곡 김새롬)'을 멋진 하모니로 만들어 내었다.

□ 지휘자인 본교 임정희 교사는 “빠듯하게 움직이는 학교생활에서 짬짬이 점심시간과 동아리 시간을 이용하여 연습을 진행했음에도 잘 따라와 준 학생들에게 고맙다”고 소감을 밝혔다.

□ 2016년 3월에 학생동아리로 조직된 서귀포고 합창단(G-boys)은 학생 중심의 자발적인 문화예술동아리로 활동하고 있으며, 공감 능력 및 사회성 함양을 위하여 소외계층 기관을 방문하여 찾아가는 음악회, 교내 정기연주회 등을 개최하고 있다. 서귀포고 합창단(G-boys)은 이러한 활동을 바탕으로 제주의 청소년 문화 예술 신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예술 교육의 산실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